2022년 하반기 26기 자원봉사자 학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0-26 조회 939회본문
교구 사회사목국(국장=서철승 신부)은 9월 13일(화)부터 11월 15일(화)까지 교구청 4층 강당에서 ‘자원봉사자 학교’ 교육을 실시한다.
매주 화요일(총 10회)▲노인놀이 치료의 이해, 음악 영역의 이해 ▲언어·문학 영역의 이해, 미술 영역의 이해 ▲인지·게임 영역의 이해, 신체 활동 영역의 이해 ▲전통놀이 영역의 이해, 치매와 회상요법 ▲실습 후 시연과 피드백, 프로그램의 실제 ▲자격 이론 시험 평가, 수료식 순으로 진행한다.
‘노인놀이 치료’를 주제로 열린 프로그램에는 20개 본당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본당 어르신 사목의 자원봉사자 육성과 자기 개발을 통한 신앙과 삶의 전인적 성장을 목적으로 한다.
자원봉사자 교육은 매년 실시하며 주제는 해마다 수요에 맞게 바뀐다. 전 과정 교육 이수 후에는 놀이활동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본 교육 수료자는 하랑봉사단(어르신 사목활동 지원단체)의 회원 가입과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서철승 신부는 “교구가 초고령화가 되어 본당마다 어르신들이 많고, 노인사목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노인놀이로 초점을 맞추었다. 활력 있고 품격 있는 전문적인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김도숙(교구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