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하시면,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더보기

자료실

좋은 영상 정보 목록

SNS 공유하기

제13회 비욘드 사일런스(Beyond Silence, 1996)

페이지 정보

작성일03-09-06 00:00 조회1,549회

본문

제13회 비욘드 사일런스(Beyond Silence, 1996)

2003년 4월 30일(수) 홍보국

감독 : 카롤리네 링크
출연 : 실비 테스튀드, 타타냐 트립, 호위 시고, 엠마누엘 라보리, 쥐빌레 카노비카
장르 : 드라마
시간 : 109분
등급 : 12세 이상

줄거리
독일 남부지방의 작은 마을, 소리를 들을 수 없는 부모사이에 태어난 라라는 말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바깥 세계와 부모님 사이의 다리가 되었다. 가족중 말하고 들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던 여덟살짜리 라라는 수업도중에도 은행에 대출협상을 하러 부모님과 동반해야하고, 학교에서 그녀에게 내리는 훈계까지 전달해야 했다.
라라의 아빠 마틴, 그는 소리를 들을 수 없었고, 또 음악을 사랑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여동생 클라리사의 그늘에 가려 고립된 삶을 살았다.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낸 마틴은 그의 딸 라라와 소리 알아 맞추기 게임을 하곤 했다. "해가 뜰 때는 어떤 소리가 나지?" "눈이 땅에 닿을때는 어떤 소리를 내지?" 그는 라라가 태어남으로 인해 세상의 소리와 연결될 수 있었다. 그러나 그것은 라라에게는 세상 사람들과는 다른 고립된 환경이었다.
여덟살 라라의 크리스마스, 그 날 라라는 유명한 클라리넷 연주자인 고모 클라리사로부터 클라리넷을 선물 받는다. 그날부터 라라에게는 음악이라는 새로운 소리의 세계가 열리고 마틴은 라라가 자신의 여동생 클라리사를 통해 자신과는 단절된 바깥 세계로 연결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리고 두 사람이 가까워지는 것을 보며 점점 외로움을 느낀다.
10년 후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라라, 라라의 타고난 음악적 재능을 발견한 클라리사는 그녀를 베를린의 음악 학교에 입학시키려는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음악에 대한 열정과 가족의 사랑 사이에서 고민하던 라라는 결국 베를린으로 향하고 마틴은 라라가 아버지 대신 고모를 선택한 것으로 받아들인다. 그렇게 아버지와의 골은 지울 수 없을만큼 깊어지게 된다.
음악학교 입학 시험을 준비하며 고모부부와 함께 한 베를린 생활, 그곳에서 라라는 톰을 만나게 되고, 그를 사랑하면서 자신의 어린시절과 아버지를 돌이켜 생각하게 된다. 짧았던 사랑을 남기고 톰이 유학을 떠나려고 할 때 어머니의 죽음으로 잠시 집으로 돌아오지만 아버지를 책임져야 한다는 부담이 그녀를 우울하게하고,결국 아버지와 그의 세계를 이해하지 못하고 베를린으로 돌아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