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막교리<12>- 어떻게 전교할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6-18 00:00 조회5,000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어떻게 전교할 것인가
선택하라 : 모든 사람이 다 전교의 대상이지만 한꺼번에 입교시킬 수 없고 현실적으로 입교에 조당(장애)이 있을 수 있으니 가까운 사람부터 전교 대상이 되어야 할 것이다.
기도하라 : 성세의 은총(구원의 은총)은 하느님으로부터 무상으로 받는 것이므로 대상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우선 대상자의 마음에 회개의 은총을 주시도록 기도하고 자신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시도록 빌며 하느님의 충실한 도구가 되기를 결심하고 봉헌해야 한다.
파악하라 : 대상자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종교에 대한 견해가 어떤지, 가족관계는 어떤지, 성장과정은 어떤지 세밀히 파악하고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지 연구해야 한다.
확신하라 : 인간의 힘으로 성세의 은총을 받는 것이 아니고 하느님께서 나를 도구로 사용하실 뿐임을 깨닫고 하느님은 누구든지 당신께로 이끄실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사랑하라 : 현대 사회는 더욱 사랑에 굶주리고 있다. 우리가 대상자에게 진정한 사랑으로 접근하면 그 대상자는 우리를 따라 오게 마련이다.
인내하라 : 사람은 누구나 다 자기 나름대로 인생관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바꾸기란 그리 쉬운 것이 아니다. 한두 번의 시도로 물러서면 안 된다.
인도하라 : 자기 힘으로 대상자를 설득시키겠다는 마음은 참으로 위험하다. 공동체 안에 살아계신 예수님이 더 능하시다는 것을 잊지 말고 공동체 안으로 그를 이끌어 들여야 한다.
<생활교리-가톨릭 신자생활 안내서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