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청에서 드리는 미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4-07-18 조회 383회본문
경찰청 베드로회(지도=유영 신부)는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후 6시 10분 전북경찰청 지하1층 경당에서 월례미사를 봉헌한다. 신앙을 바탕으로 진정한 국민의 봉사자로서 소명을 다짐하고 믿음을 키워나가기 위한 경찰관들의 자발적 신앙 공동체이다.
베드로회는 2008년 전북경찰청 직원 모임 경신회로 시작, 2012년 완산·덕진경찰서를 영입하여 모임의 폭을 넓혔다.
코로나 이후 참석율이 많이 저조하자 베드로회는 피정(2023)을 준비했고, 주님 안에서 기뻐하고 도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새로워진 베드로회가 되자고 다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통합 로사리회(지도=김경수 신부)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 6시 40분 도청 3층 회의실,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후 6시 40분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월례미사가 봉헌된다.
통합 로사리오회는 1981년 창립되어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공무원 신자들의 종교적 성찰을 통해 도민들에게 봉사하며 신앙생활을 하는 단체이다. 우리 교구 통합 로사리회를 모태로 전국 가톨릭 공직자 모임이 결성되기도 했다.
코로나 이후로 침체 되었지만 이전의 분위기로 회복하기 위해 도·시·군과 함께하는 가족 피정을 계획하면서 한 단계씩 신자 공무원들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본인이나 공직자 가족들이 직장 내에서 하느님의 말씀에 따라 봉사하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가입과 활동 권유를 바란다.
| 취재 : 이진주(교구 기자단), 사진 : 교구 교정사목, 통합 로사리오회 제공 |